지구 온난화로 사라질 수 있는 음식 10가지

반응형

지구 온난화로 가장 민감한 문제가 무엇일까요? 바로 먹거리 문제일 겁니다. 지구 온난화는 우리의 모든 생물체에 빠르게 증가하는 위협이기도 한데요, 기온이 상승하고, 강우 패턴이 변하고, 극단적인 날씨 현상이 잦아지면서, 특정 작물을 재배하고 특정 식량원을 유지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해 사라질 위험에 처한 10가지 음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1. 커피: 커피 식물은 온도 변화에 매우 민감하고 잘 자라기 위해 특정한 성장 조건을 필요로 합니다. 기온이 오르면서 커피 식물을 겨냥한 해충과 질병이 기승을 부리면서 수확량 감소와 품질 저하로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2050년까지 커피 재배에 적합한 땅이 50% 줄어들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2. 초콜릿: 코코아 식물은 또한 온도 변화에 민감하고 고품질의 코코아 콩을 생산하기 위해 특정한 성장 조건을 필요로 합니다. 기온 상승과 변화하는 강우 패턴은 전통적인 지역에서 코코아 식물을 재배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고 있으며, 이것은 미래에 초콜릿의 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아보카도: 아보카도 나무는 과일을 재배하고 생산하기 위해 특정한 양의 비와 온도를 필요로 합니다. 기온이 상승하고 강우 패턴이 변화함에 따라, 아보카도의 이용 가능성의 잠재적인 감소로 이끌면서, 전통적인 지역에서 아보카도 나무를 기르는 것이 더 어려워질 수 있다고 합니다.

 


4. 꿀: 꿀벌은 과일, 채소, 그리고 견과류를 포함한 우리의 많은 식량 작물을 수분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상승하는 기온, 변화하는 강우 패턴, 증가하는 살충제 사용은 모두 꿀벌 수를 위협하는 요인들이기도 한데요,  꿀벌이 사라진다면, 우리의 식량 공급은 위험에 처할 것입니다.


5. 연어: 연어 개체수는 증가하는 수온으로 인해 위협을 받고 있고, 이것은 먹이의 가용성과 적절한 서식지의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연어 개체수의 감소로 이어질 수 있고, 환경과 어업 모두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6. 포도주: 포도는 온도 변화에 민감한 또 다른 작물입니다. 기온이 상승하면서 포도의 맛과 품질에 영향을 미쳐 와인의 품질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강우 패턴의 변화는 포도 생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7. 아몬드: 아몬드는 자라기 위해 많은 물을 필요로 하는 작물입니다. 가뭄과 강우 패턴의 변화로 물이 부족해지면서, 전통적인 지역에서 아몬드를 재배하는 것이 더 어려워지고, 아몬드의 가용성이 잠재적으로 감소할 수 있습니다.


8. 바나나: 바나나는 온도 변화에 민감한 또 다른 작물입니다. 그들은 과일을 재배하고 생산하기 위해 특정한 온도를 필요로 하고, 온도가 상승하면 수확량이 감소하고 품질이 떨어지는 과일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9. 굴: 굴은 수온과 산도의 변화에 민감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해양 온도가 상승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 증가로 산성도가 변화하면서 굴 개체수가 감소할 수 있어 어업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0. 퀴노아: 퀴노아는 전통적으로 남아메리카의 안데스 산맥에서 재배되는 작물입니다.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이 지역에서 퀴노아를 재배하는 것이 더 어려워질 수 있으며, 이는 이 영양가 있는 식품 공급원의 가용성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지구 온난화는 우리의 식량 공급에 심각한 위협을 가하고 있는데요, 우리는 탄소 배출을 줄이고 지구의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생활 방식을 바꾸고 지속 가능한 식품 생산 관행을 지원함으로써, 우리는 이 열 가지 식품과 많은 다른 식품들이 지구 온난화로 인해 사라지는 것을 막아야 할 것 같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